programing

데이터베이스 처리량이란 무엇입니까?

megabox 2023. 7. 18. 21:38
반응형

데이터베이스 처리량이란 무엇입니까?

글쎄요, 그 질문 외에는 별로 물어볼 것이 없습니다.OLTP DB의 처리량이 높아야 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위키로 가는 중.

"이더넷 또는 패킷 라디오와 같은 통신 네트워크에서 처리량 또는 네트워크 처리량은 통신 채널을 통한 성공적인 메시지 전달의 평균 속도입니다.이 데이터는 물리적 또는 논리적 링크를 통해 전달되거나 특정 네트워크 노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처리량은 일반적으로 초당 비트(비트/s 또는 bps)로 측정되며 때로는 초당 데이터 패킷 또는 시간 슬롯당 데이터 패킷으로 측정됩니다."

즉, OLTP 데이터베이스는 높은/빠른 삽입률(즉, 교착 상태 방지 등)을 가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업계의 경우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면 삽입이 빠르지만 운영에 중요하기 때문에 응답 시간이 빠르다는 인상을 항상 받았습니다.그리고 여러 면에서 이것은 메시지/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전달하는 데 관련된 프로토콜로 제한되어야 하지 않습니까?

저는 OLTP 시스템의 "유일한" 특성을 선택하려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일반적으로 OLTP 시스템에 내재된 특성이 무엇인지 알고 싶습니다.

건배!

일반적으로 OLTP 데이터베이스의 "처리량"에 대해서는 초당 트랜잭션 수를 의미합니다.시스템은 1초에 몇 개의 주문을 받을 수 있는지, 몇 개의 웹 페이지 요청을 처리할 수 있는지, 몇 개의 고객 문의를 처리할 수 있는지 등입니다.이는 OLTP 시스템이 어떻게 확장되는지에 대한 논의와 함께 진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가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매달 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의 수를 두 배로 늘리면 OLTP 시스템이 증가한 처리량을 처리할 수 있을까요?

이는 훨씬 더 큰 데이터 볼륨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트랜잭션을 실행하도록 설계된 OLAP/DSS 시스템과 대조적입니다.데이터를 추가할수록 트랜잭션 속도가 느려지는 것보다 수행할 수 있는 트랜잭션 수에 대해 훨씬 더 걱정하게 됩니다.그렇게 크게 성공한 기업이라면 OLAP 시스템에서 지역별 제품 판매 보고서의 수와 빈도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것과 동일하기를 원할 것입니다.그러나 이제 처리해야 할 데이터가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져 보고서 성능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조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처리량은 하나의 고정된 의미를 갖지 않습니다.대략 초당 트랜잭션 수를 의미하지만, "쓰기" 트랜잭션은 "읽기" 트랜잭션과 다르며, 지속 속도는 피크 속도와 다릅니다. (물론 10바이트 행은 1000바이트 행과 다릅니다.)

얼마 전 다른 제품을 찾다가 Berkeley DB라는 성능 메트릭과 벤치마크를 우연히 발견했습니다."얼마나 빠른지"를 측정하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또한 데이터베이스 벤치마크에 대한기사는 재미있는 읽을거리입니다.

언급URL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656566/what-is-database-throughput

반응형